FC Real Bristol x Nike Benassi Solasoft by eungalchi


 FC Real Bristol. 리얼 브리스톨 축구 클럽. 2000년 중반에 그렇게 나이키 마크에 FCRB 마크만 달려있으면 주구장창 팔리던 시절이 있었다. 동대문의 힘이였었지. 진짜 인지 가짜 인지 그런건 중요하지 않았다. 그저 FCRB에 나이키에 달려있으면 그저 멋진 제품이였다.

 FCReal Bristol. 소프넷의 수장, 키요나가 히로후미가 만들어낸 가상의 축구팀이다. 아스날처럼 세상에 존재 하지 않는 그저 가상의 축구팀. 의류 컨셉도 축구를 위한 스포츠 의류가 대부분이다.

 개인적인 사견인데, 소프넷의 타겟 피플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30대, 유니폼 엑스페리먼트는 그러한 20대, 그리고 리얼 브리스톨은 20~30대 중,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은 듯 싶다.

키요나가가 그렇게 축구를 좋아한다. 그래서 따로 나이키와 합작하여 만들어 준 것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또 나이키를 섭외하는 능력을 보면 또 대단도 하다. 07년부터인가 라인을 런칭한 것으로 아는데.

 뉴욕 Mercer Nike 매장에 간 적이 있다. FCRB 제품을 아예 따로 부스 하나를 내주어 따로 판매하는 것 아닌가. 가격표 보면 키요나가 뺨따구를 때리고 싶다.

 그런데 이번에 나이키 베나시 솔라소프트와 FCRB가 만났다. 그 뜻은, 적어도 싸다는 증거. 해서!

두족을 샀다. 색상은 독개구리 카모, 그린 카모, 블루 카모, 블랙 카모가 있었다. 나는 이렇게 두제품을 샀다. 나이키 베나시와 다른점이 뭐냐고?

FCRB 마크.

그리고 카모 문양.

 그저 그게 다다. 진짜 동네 마실용이랄까. 곱창집과 어울린다.

FCRB 감성이 무엇이길래. 사람들을 이리도 좌지우지 하는가.


집에 있는 베나시 슬리퍼와 비교해 보자. 기능성으로 다른 점은 없다. 그래도 이쁘잖아.


덧글

  • 에라이 2014/09/03 21:51 # 답글

    여름 지나서 갑자기 구하고 싶은데 사이즈 좀 알 수 있을까요ㅠ슬리퍼는 당최 사이즈를 모르겠습니다
  • eungalchi 2014/10/18 14:28 #

    정사이즈입니다.!
  • 에라이 2014/10/18 20:05 #

    다른 걸 사다보니 스킵하게 되었습니다...내년 여름엔 꼭 구해야죠!!

    답변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