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e, 가요] 미스 에이, Miss A by silvergalchi

(좌측부터 페이, 민, 지아, 수지) Miss A

 때는 2010년 5월 경 이였다. 필자는 이 당시 신분은 일병 3호봉이였다. 일만 한다고 해서 일병이지 않는가. 열심히 부대에서 일을 하는 그런 병사였다.
부대가 시간이 가는 걸 느낄 때에는 주말에 티비에서 하는 음악 프로그램이 전부 였던 그런 시절, 진짜가 나타난 것이였다.
군대에서는 여가수라는 존재는 단순히 " 이쁘네 or 안이쁘네 " 의 판단일 뿐.. JYP에서 키운 슈퍼 루키는 부대에서 이런 말이 나왔었다.

" 쟨 뭐고, 쟨 뭐지 ? "

( 마치 다음 노래에 소개 될 제목처럼. )

여하튼 나에게 있어 미스에이는 이렇게 다가왔었다. 그리고 어느 순간에선가 음악 방송의 끝자락에 슬그머니 나오기 시작했고, 급기야 1위를 차지 하기까지 하였다.
지금 들어도 정말 세련된 노래. Bad Girl Good Girl 이 노래 하나로 말이다.



Miss A - Bad Girl, Good Girl M/V

이 노래는 뭔가 강해보이는 가사와 독특하고 따라하기 쉬운 춤 그리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가요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아직도 필자에게 있어서 여자 아이돌 베스트 노래에 들어간다고 보이는 Bad Girl, Good Girl.
이 노래 하나 만으로 ( 물론 Breath 라는 후속 곡이 있었지만, 아무리 봐도 이 노래는 서커스용이다.. 심사하는데 마이너스적 요소였을 것이다. )

2010 제2회 멜론 뮤직 어워드 MBC 플러스 스타상
2010 제25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디지털음원부문 본상
2010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올해의 노래상
2010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여자 신인상
2010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여자그룹부문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상  (출처 : naver)
를 휩쓸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11년 7월 Miss A는 A Class 라는 앨범으로 1집을 선사했다. 여전히 JYP 만의 맥없는 목소리는 있어도 한곡 한곡이 굉장히 솔깃 솔깃 하다.

Miss A (2011) A Class

 1   하나부터 열까지 
 2    Good-bye Baby (타이틀)
   Help Me 
 4   Break It 
 5   Mr. Johnny 
 6   그 음악을 틀어줘요 DJ
 7   Step Up 
 8   Breathe
 9   멍하니
 10   다시 사랑
 11   Love Alone
 12   Bad Girl Good Girl
 13   Good-bye Baby (Silver Mix)

 2개의 싱글 앨범 ( Bad but Good, Step Up ) 에 있던 노래들과 이번 신곡들로 뭉친 A Class,
"Love Alone" 처럼 잔잔한 노래부터 "하나부터 열까지" 발랄한 노래까지 나름 모든 영역을 다 섭렵 할 수 있는 Miss A다.
추천곡으론 귀여운 오토튠이 돋보인 Mr. Johnny.



Miss A - Mr. Johnny

 맴버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Miss A.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알 것이다. 모든 직업이 다 그렇지만, 가수 특히 아이돌이라는 그룹은 특히나 상업용 목적으로 만들어 진다는 것을.

 아마도 이러한 목적이였다면 JYP는 이미 성공했다. 그러나 JYP는 그런 하찮은 목적때문에 Miss A를 만든게 아니였을 것이다.
지금도 가요프로그램 1등을 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분명 분명 앞으로가 더 주목될 그룹. Miss A다.
 
사실 수지의 잠재성을 믿기도 해서 이다. ( 수지 me2day에서 퍼왔습니다. )

덧글

  • 天命 2011/08/13 19:32 # 답글

    Bad Girl Good Girl은 개인적으로도 2010년 최고의 싱글이었죠... 그런데 워낙 처음 데뷔 곡이 대단해서 그 이후로 나오는 곡들은 약간..
  • silvergalchi 2011/08/14 12:28 #

    뱃 걸 굿 걸은 두고두고 안잊혀질 최고의 싱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를 능가하는 노래가 나올지.. 나온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하
  • 이세리나 2011/08/13 23:19 # 답글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에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가 부담스럽지도 않고 좋은거 같습니다. 타이틀 곡은 뭐 말 할 필요도 없이 좋구요!
  • silvergalchi 2011/08/14 12:47 #

    여타 아이돌 1집보다는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